본문 바로가기

주식/국내주식 공부

많이 떨어진 주식 : DI동일

반응형

안녕하세요. 크잘입니다.

 

많이 떨어진 주식이 많이 오르지 않을까?라는 생각에서 출발한!

많이 떨어진 주식을 소개하는 시간입니다.

 

미국에서 들리는 인플레이션 우려에 금리 인상 소식과, 대형 IPO인 LG엔솔 때문인지

한국장은 맥을 못 추고 내려가네요. 이래서는 다 많이 떨어진 주식이라 제가 봐야 할 주식이 너무 많네요.

 

하지만 LG에너지솔루션 IPO에 2경이라는 어마어마한 돈과 개인 청약에는 100조가 넘는 증거금이 몰리면서

역대급 흥행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.

 

이럴 때, LG에너지솔루션 상장에 낙수효과를 볼 수 있는 배터리사와, 배터리 부품사를 봐야 하지 않을까요??

훗~ 뇌피셜입니다.

 

 

 

DI동일의 자회사인 동일알루미늄은 국내 최대의 전기차 배터리용 알루미늄박 제조업체입니다.

 

고점에서 현재(22년 1월 19일 기준) 약 14만 원이나 떨어졌고,

퍼센트로 따지면 -36%의 떡락이네요.

저 또한 DI동일의 주주로서 인고의 세월을 보내고 있습니다. 

저의 고통은 뒤로하고 아래 차트도 함께 보시죠 ^^

DI동일 1년 차트 (출처 : 네이버)

2021년 8월에 고점을 찍고 천천히 내려와 바닥을 다지고 있는 것 같네요.

 

무슨 바닥공사를 2개월 동안이나 하고 있는지... 이처럼 튼튼하게 바닥공사를 함께한 저로선

그만큼 횡보가 계속되지 않을까 걱정도 되네요.

아니죠! LG엔솔의 상장으로 나머지 배터리, 배터리 부품주들이 재평가받아서 DI동일도 올랐으면 좋겠네요 ^^

DI동일 매출이면 매출, 다른 배터리 관련주보다 낮은 PER 등 재료는 충분하다고 생각이 돼요!

방아쇠만 당기면 출발할 거라고 생각합니다!!

 

사진

기업분석

 

DI동일에 발생하는 매출은 크게 4가지로 구성이 됩니다.

 

섬유, 의류, 알루미늄, 환경플랜트인데요.

 

매출이 높은 섬유과 알루미늄을 살펴보면, 섬유의 매출이 약 3000억 원,

배터리 부품 알루미늄의 매출은 약 2000억 원 수준입니다.

 

현재로선 섬유의 매출이 더 높지만 알루미늄박에 폭발적인 성장으로 2023년부터는 약 5000억 원 수준의 매출이 나올 거라고 예상됩니다.

 

국내에 4 개의 생산라인이 있는데, 최근 부지를 매입하고 추가 증설을 하고 있고, 해외시장에도 직접 공장을 신설하기 위해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. 미국이 유력해 보이지만, 한국의 배터리 3사가 유럽시장에도 증설을 계획하고 있는 걸 보면 유럽에도 진입할 것으로 판단되네요.

 

애널리스트분들도 이러한 증설 계획을 보고 매출의 성장을 예상하는 것 같네요.

 

저 또한 오늘이 저점이라고 생각하며 조금씩 분할 매수할 생각입니다.

 

저와 같은 DI동일 투자자라면, 기다리어 꿀맛 같은 익절을, DI동일이 없으신 투자자라면 관심 가지고 보시기에 좋은 주식이라고 생각합니다.

 

모두 크게 성공해 잘 삽시다 ^^

 

이상 크잘이었습니다.

 

본 게시글은 주식 추천이 아닌 개인의 생각을 정리해 놓을 목적으로 써 놓은 글입니다.

반응형